구매일지/일상용품

NB H100 싱글 모니터 암 구매 후기

체험가 2022. 8. 22. 17:59
반응형

광고의뢰나 제품 제공 받은거 없이 제가 필요해서 제 돈으로 산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노트북을 책상 위에 놓아두면 생각보다 면적을 많이 차지해서 모니터암에 달아서 공중에 띄워놓기로 하였습니다.


언박싱

풀배열 키보드 상자 2~3개 정도 포개어 놓은 정도 크기의 상자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겉에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서 중고품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하네요

 

내부는 요런 모습

 

구석에 볼트를 조으기 위한 육각 렌치가 있으므로 조립이 끝나기 전에 박스를 버리면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품마다 비닐로 개별포장 되어 있네요

 

부품들 모아서 한 컷

 

녹이 슬거나 도장이 까진 부분은 없어 보이네요


조립하기

메인 기둥 밑면 구멍에

 

클램프 부분을 분해해서 'ㄴ' 모양 고정부를 먼저 볼트로 고정한 다음

클램프를 재결합 합니다.

 

그 다음 높이 조절 링을 먼저 봉이 끼우고 암 부분을 꼽으면 조립이 끝납니다.

 

현재는 마운트뷰 노트북 거치대 와 함께 노트북 고정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하로 모니터암 가동범위 + 봉 높이만큼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위치 조정이 꽤나 자유로운 편입니다.

좌우로도 봉을 기준으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긴 한데, 봉과 책상 고정부의 용접부분이 3군데 밖에 안되어 있어서

조립 메뉴얼에도 나와있듯이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전면 180도 정도로만 사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른 모니터 암은 대각선으로 생겨서 모니터 암 밑에 뭔가를 놓아두기가 은근히 까다로운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봉을 기준으로 수직으로 높낮이는 조절할 수 있어서 대각선 형태보다 공간 활용도가 좋았습니다.

 

가스실린더 타입이라서 그런건지 상대적으로 가벼운 노트북을 거치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스프링 타입보다는 각도조절이 스무스한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대략 6개월 정도 사용중인데 모니터암이 쳐지거나 하는 일 없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고, 

좌우로 회전할 때 큰 힘 들이지 않고 스르륵하고 움직여서 편합니다.

 

가격은 2~3만으로 다른 싱글 모니터암과 비슷한 수준이고 현재까지는 고정 안정성에도 큰 문제는 없어서

상하 수직 높낮이 조절 기능이 필요하다면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NB H100 현재가 보러 가기

 

※ 링크를 통해 구입시 포스팅 작성자에게 파트너스 활동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